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5개 증권사, 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시작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5개 증권사, 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시작 外
  • 송고시간 2022-09-26 17:40:10
[비즈&] 5개 증권사, 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시작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5개 증권사, 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시작

오늘(26일)부터 국내 주식을 1주 미만 소수점 단위로 쪼개 사고 파는 '소수점 거래'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과 NH투자증권, KB증권,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한화투자증권 5개 증권사는 국내주식 소수단위 거래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1주 단위가 아닌 1,000원, 1만원 등 금액 단위로 거래할 수 있어 고가의 주식에 투자자의 희망액만큼 주식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 KB국민은행 '손바닥 정맥으로 탑승수속' 서비스

KB국민은행이 신분증 없이 바이오 인증 방식으로 국내선 탑승 수속을 밟을 수 있는 'KB바이오인증 공항연계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KB국민은행에 등록된 바이오 정보, 손바닥정맥을 활용해 간편하게 국내 14개 공항의 국내선 탑승 수속을 마칠 수 있습니다.

▶ 농협, 김치값 동결…"물가부담 고려"

농협이 자사 김치 브랜드 '한국농협김치' 제품 가격을 현재 수준으로 유지합니다.

농협은 오늘(26일) "소비자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김치 가격 동결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일부 김치 업체들은 여름철 기상 악화로 배추 수확량이 줄자 제품가 인상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 SK, 베트남서 얼굴기형 어린이 70명 무료수술

SK가 베트남 하노이에서 분당서울대병원, 세민얼굴기형돕기회와 얼굴 기형 어린이들의 무료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로 윗입술이나 입천장이 갈라진 '구순구개열' 등의 장애로 고통받아온 베트남 어린이 70명이 새 얼굴을 선물 받았습니다.

▶ 정몽구재단, '음악 장학생 지원' 실내악 시리즈 개최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지난 18일과 25일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온드림 앙상블의 '온드림 실내악 시리즈'를 개최했습니다.

온드림 앙상블은 재단의 장학 프로그램으로 클래식 음악 전공 장학생들에게 교육 및 연주 활동 기회를 제공합니다.

#손바닥_정맥 #김칫값 #무료수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