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생명의 고향 금산, 세계로 미래로!'…의미는?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생명의 고향 금산, 세계로 미래로!'…의미는?
  • 송고시간 2022-09-27 17:32:22
[초대석] '생명의 고향 금산, 세계로 미래로!'…의미는?

<출연 : 박범인 금산군수>

인삼의 고장 금산에서 오는 금요일(30일)부터 금산인삼축제가 열립니다.

금산군은 이번 축제로 인삼의 세계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박범인 금산군수 모시고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민선 8기 금산군정 비전을 '생명의 고향 금산, 세계로 미래로!'라고 새롭게 정하셨는데요. 문구가 인상적입니다. 어떤 포부가 담겼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2> 금산인삼의 소비영역과 이용 타깃 확대에 있어 금산인삼축제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올해 축제의 주제가 '40년의 정성, 피어나는 생명의 꽃'이라고 들었습니다. 소개 부탁드립니다.

<질문 3> 미래 소비 주역인 어린이와 젊은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어떤 것을 소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

<질문 4> 금산인삼축제하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은 걸로 아는데요. 어떤 프로그램들을 눈여겨 보면 좋을까요?

<질문 5> 말씀 들어보니 올해 금산인삼축제에 대한 기대가 점점 커져가는데요. 현장에서 젊은층과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거리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사실 인삼하면 약재라는 이미지가 강합니다. 인삼의 소비영역을 약재에서 식품으로 확대해 나가신다고 하셨는데 이번 축제에서 어떤 부분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질문 6> 금산인삼축제를 통해 인삼을 더 친숙하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군수님께서 신경 많이 쓰고 있으니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인삼이 몸에 좋은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텐데요. 소비자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신뢰감을 주는 것도 중요 한 것 같습니다. 군에서는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계신가요?

<질문 7> 인터뷰 초반 금산인삼산업의 세계화에 관한 포부를 밝히셨는데요. 축제 이후 추진하려고 구상하신 청사진이 있을까요?

<질문 8> 금산인삼축제 성공개최를 위해 노력하시는 박범인 군수님의 열정 잘 확인했습니다. 말씀하신 금산인삼의 세계화와 함께 여러 분야에서의 금산군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계신데요. 취임하시고 100일이 채 지나지 않은 가운데 벌써 성과를 보이고 있는 분야가 있다고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