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민 55% "실내마스크 해제 가능"…식당부터?

사회

연합뉴스TV 국민 55% "실내마스크 해제 가능"…식당부터?
  • 송고시간 2022-09-29 20:26:46
국민 55% "실내마스크 해제 가능"…식당부터?

[앵커]

국민 절반 이상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당과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영유아 시설 등부터 단계적으로 해제가 가능하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는데요.

방역정책에 이같은 여론이 언제쯤 반영될지가 관심입니다.

신새롬 기자입니다.

[기자]

실내 마스크도 벗어도 괜찮을까.

설문조사 결과, 벗어도 된다는 의견이 반대보다 더 많았습니다.

응답자 55%가 "해제 가능하다"고 답해 "불가능하다"는 답변과 10% 포인트 넘는 차이를 보였습니다.

이런 생각은 남성이 여성보다 강했고, 연령이 낮을수록 해제를 원했습니다.

<이영일 / 서울 동대문구> "마스크를 너무 오래 썼고 지금 코로나도 이젠 없어지는 것이니까 실내에서도 해제하는 게 좀 좋지 않겠나 이렇게 생각합니다."

<한병영 / 서울 강동구> "밀폐된 공간이다보니까 아직은 불안한 마음이 좀 더 커서 저 자체도 쓰고 싶을 것 같고 다른 분들도 써주셨으면…"

특히 '지금도 부분적 해제가 가능하다'는 의견이 44%로, 식당ㆍ카페 등 다중이용시설과 미취학 영유아 시설 등부터 해제가 가능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김영숙 / 서울 동대문구> "초등학생ㆍ유치원생들은 벗었으면 좋겠어요. 애들은 언어발달에 있어서도 마스크는 좀 벗었으면 좋겠고, 우리처럼 나이 먹은 사람은 특히 좀 조심스러우니까 아직…"

한편, 여당인 국민의힘은 정부와의 당정협의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에서는 가능한 빠른 시일 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해줄 것"을 정부에 요청했습니다.

연합뉴스TV 신새롬입니다. (romi@yna.co.kr)

#실내마스크착용의무해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