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경절에 대관식 앞둔 시진핑 찬양가…"도약의 10년"

세계

연합뉴스TV 국경절에 대관식 앞둔 시진핑 찬양가…"도약의 10년"
  • 송고시간 2022-10-03 17:46:01
국경절에 대관식 앞둔 시진핑 찬양가…"도약의 10년"

[앵커]

중국이 지난 1일부터 7일간에 걸친 국경절 연휴에 들어간 가운데 시진핑 주석의 3연임이 결정되는 20차 당대회를 앞두고 중국이 시 주석의 공적을 찬양하는 데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장기집권의 당위성을 내세우기 위한 목적으로 보이는데요.

베이징 임광빈 특파원입니다.

[기자]

국경절 연휴에 앞서 베이징에서 개막한 전시회.

생활 문화에서 우주 과학기술까지, 시진핑 국가주석의 집권 10년 동안 중국의 변화상을 총망라했습니다.

<리중치 / 베이징 공과대학 당위원회 부비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18차 중국 공산당 전국대표대회 이후 10년 동안 중국의 큰 변화와 역사적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시 주석의 3연임을 확정짓는 20차 당대회를 앞두고 시 주석 띄우기가 더욱 노골화하고 있습니다.

중국 관영 매체들은 홍콩과 마카오에서 열린 국경절 행사를 전하면서 애국심을 자극하는 데 더 초점을 맞췄습니다.

<찬훙 / 마카오 중국 교육자협회 회장> "중국은 너무 잘 발전해 왔고, 중국인으로서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시진핑 주석의 지도 아래 마카오 역시 큰 발전을 이뤘습니다."

이런 가운데, 시 주석은 공산당 이론지 치우스 기고문을 통해 "어느 때보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목표에 근접했고, 실현할 수 있는 자신감과 능력을 갖췄다"고 말했습니다.

시진핑 사상으로 불리는 '중국 특색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켜야 한다고도 했습니다.

지난 10년 간 2인자 자리를 지켜 온 리커창 총리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국경절 기념행사에서 시 주석 영도아래 중국몽을 실현하자고 강조했습니다.

베이징에서 연합뉴스TV 임광빈입니다.

# 시진핑_찬양 # 당대회 # 애국주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