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옹졸한 정치보복"…이준석 앞날 '짙은 먹구름'

정치

연합뉴스TV "옹졸한 정치보복"…이준석 앞날 '짙은 먹구름'
  • 송고시간 2022-10-07 21:50:44
"옹졸한 정치보복"…이준석 앞날 '짙은 먹구름'

[앵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는 추가 징계 이후 별다른 입장 표명이 없지만, 주변 인사들 사이에서 비판론이 터져 나왔습니다.

정치 진로에 큰 타격을 받은 이 전 대표가 법적 대응에 나설지, 향후 어떤 행보를 보일지 관심입니다.

김수강 기자입니다.

[기자]

포문을 연 건 이준석 전 대표와 가까운 것으로 알려진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이었습니다.

허 의원은 윤리위 결정 직후 "이준석 개인이 아니라 보수의 자유가 사라진 날"이라며 "일방통행 정당이 됐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줄곧 징계에 반대해온 하태경 의원도 "윤리위 징계는 옹졸한 정치보복"이라고 꼬집었습니다.

당 밖에선 유승민 전 의원이 윤리위가 핵심 징계 사유로 가처분 신청을 꼽은 데 대해 "지나가는 개가 웃을 일 아닌가"라고 쏘아붙였습니다.

반면 당사자인 이준석 전 대표는 윤리위 결정에 대해 별다른 입장 표명 없이 침묵을 유지했습니다.

앞서 1차 징계 때와 마찬가지로 이 전 대표가 재심 청구를 결정할 가능성은 낮아 보이지만 가처분 신청을 통한 법적 대응에 나설지

주목됩니다.

추가 징계대로라면 이 전 대표의 당원권 정지는 오는 2024년 4월 총선을 석 달 앞두고 종료되는 만큼 사실상 국민의힘 공천을 받기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됩니다.

이 때문에 일각에선 이 전 대표의 신당 창당 시나리오도 거론되지만, 이 전 대표의 측근인 김용태 전 최고위원은 MBC 라디오에 출연해 '현재로선 그런 계획은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일단 이 전 대표가 측근들과 만나 향후 행보를 논의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위기를 타개할 새로운 활로에 관심이 모입니다.

연합뉴스TV 김수강입니다. (kimsookang@yna.co.kr)

#국민의힘 #이준석 #추가징계 #허은아 #보수의자유 #하태경 #유승민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