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약①/단독] 강남 클럽서 케타민 유통·투약한 종업원 적발

사회

연합뉴스TV [마약①/단독] 강남 클럽서 케타민 유통·투약한 종업원 적발
  • 송고시간 2022-10-17 06:05:15
[마약①/단독] 강남 클럽서 케타민 유통·투약한 종업원 적발

[앵커]

최근 마약이 사회 문제화하고 있습니다.

특정층에서 은밀하게 유통되던 마약이 이제는 온라인 등을 통해 세대와 계층을 가리지 않고 번지고 있어 더욱 심각한 상황인데요.

연합뉴스TV는 이번 한 주간 마약 문제를 집중 시리즈로 보도합니다.

첫 소식으로 강남의 한 유명 클럽에서 마약을 투약한 종업원들이 무더기로 적발됐다는 소식 소재형 기자가 단독보도합니다.

[기자]

서울 강남의 한 클럽.

최근 강남 인근에서 2030대 젊은층들이 많이 찾는, 소위 핫한 곳 중 하나입니다.

이곳 종업원으로 일하던 20대 남성 A씨는 지난 4월, 클럽 안 화장실에서 케타민 0.2g을 지인과 함께 투약했습니다.

A씨는 케타민 1g을 텔레그램 메신저를 이용해 던지기 수법으로 구매했는데, 대금 30만원은 비트코인으로 지불했습니다.

성남중원경찰서는 A씨로부터 케타민을 제공받은 지인을 수사하던 도중 단서를 잡아 지난달 A씨를 검거했습니다.

또다른 클럽 종업원 B씨도 이달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조사 결과 30대 B씨 역시 일하던 클럽 내에서 필로폰과 대마초를 상습적으로 투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석환 / 성남중원경찰서 형사과장> "젊은층들이 클럽을 자주 출입하기 때문에 그 안에서 같이 마약하던 사람이나 유통사범이 자연스레 알게되면서 거기서 마약을 접하게 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경찰은 조사 내용을 토대로 추가 투약자를 찾는 한편, 클럽 종업원들을 상대로 마약을 판매·유통한 상책을 추적 중입니다.

<소재형 기자> "새로운 유통수법으로 더 구하기 쉬워진 각종 마약이 젊은층이 많은 강남 유흥주점과 클럽을 중심으로 일상까지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소재형입니다. (sojay@yna.co.kr)

#클럽 #마약 #케타민 #필로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