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KB금융그룹, 5천억원 규모 부동산PF 브릿지론 유동성 지원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KB금융그룹, 5천억원 규모 부동산PF 브릿지론 유동성 지원 外
  • 송고시간 2023-03-06 17:36:39
[비즈&] KB금융그룹, 5천억원 규모 부동산PF 브릿지론 유동성 지원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KB금융그룹, 5천억원 규모 부동산PF 브릿지론 유동성 지원

KB금융그룹이 5,000억원 규모의 부채담보부증권, CDO를 발행해 건설사들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 사업 유동성 지원에 나섭니다.

KB금융그룹 각 계열사들과 산업은행은 건설사 유동성 지원을 위해 CDO를 발행하기로 하고 막바지 조율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 '젊은 노벨과학상 수상자 양성'…한화사이언스챌린지 개최

한화그룹이 미래 과학 꿈나무 육성 대회인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3'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주창한 '한국의 젊은 노벨 과학상 수상자 양성'이라는 모토로 2011년 처음 개최된 전국 고등학생 대상 과학 아이디어 경진대회입니다.

▶ 기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상시채용

기아가 대졸 신입사원을 상시 채용합니다.

이번 채용은 총 33개 직무를 대상으로 이뤄지며, 오토랜드 화성과 오토랜드 광명, 오토랜드 광주 등 각 본부도 채용에 나섭니다.

현직자와 인사담당자가 참여하는 채용 설명회와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대학 13곳에서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도 열립니다.

▶ 카카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내달 14일까지 연장

카카오가 지난해 10월 서비스 장애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 지급 서류 접수 기간을 다음 달 14일까지로 연장했습니다.

피해를 본 소상공인은 소상공인 확인서, 장애로 인한 매출 피해 입증 자료, 카카오 서비스 이용 증명 자료, 상호 또는 사업장 대표자 명의의 은행 계좌 사본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교보생명, 창업도약패키지 스타트업 지원

교보생명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보험업권 최초로 선정됐습니다.

창업도약패키지는 창업 3∼7년 후 초기 자금이 소진돼 '죽음의 계곡'을 지나는 기업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돕는 정부 지원 사업입니다.

#KB금융그룹 #한화그룹 #기아 #카카오 #교보생명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