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거래 활성화로 온라인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분쟁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강일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작년 접수된 소비자 피해구제 건수는 5만7,177건으로 전년보다 약 19% 늘었습니다.
이중 네이버와 쿠팡, 카카오, 배달의민족 등 18개 주요 온라인 플랫폼 관련 건수가 6,147건으로 전체의 10.8%를 차지했는데 지난 2020년 대비 비중이 4%포인트 늘었습니다.
접수 건수는 네이버가 2020년 598건에서 작년 1,114건으로 86.3% 늘었고 쿠팡은 364건에서 839건으로 130.5% 증가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박상돈(kaka@yna.co.kr)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강일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작년 접수된 소비자 피해구제 건수는 5만7,177건으로 전년보다 약 19% 늘었습니다.
이중 네이버와 쿠팡, 카카오, 배달의민족 등 18개 주요 온라인 플랫폼 관련 건수가 6,147건으로 전체의 10.8%를 차지했는데 지난 2020년 대비 비중이 4%포인트 늘었습니다.
접수 건수는 네이버가 2020년 598건에서 작년 1,114건으로 86.3% 늘었고 쿠팡은 364건에서 839건으로 130.5% 증가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박상돈(kaka@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