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이파' 간접영향 제주 강한비…다음 태풍은?

날씨

연합뉴스TV '무이파' 간접영향 제주 강한비…다음 태풍은?
  • 송고시간 2022-09-12 17:24:07
'무이파' 간접영향 제주 강한비…다음 태풍은?

[앵커]

중국을 향하고 있는 12호 태풍 '무이파'의 간접 영향으로 제주도와 일부 해안가에는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한반도 남쪽에선 연일 태풍들이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자세한 태풍 전망을 김동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대만 동쪽 해상에서 북상 중인 12호 태풍 '무이파'입니다.

거대한 구름 무리들이 똘똘 뭉쳐 소용돌이 치고 있습니다.

태풍 '무이파'는 서쪽에 길게 형성된 건조공기와 북동쪽에 자리한 고기압 사이에서 그대로 중국을 향해 북진하겠습니다.

<우진규 / 기상청 예보분석관> "앞으로 점차 북상을 시작하여 15일경 상해 연안 부근을 지나 16일에는 산둥반도 부근으로 상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이 중국 해안을 따라 이동하면서, 제주 먼바다와 서해 먼바다를 중심으로는 태풍특보가 발표될 수 있습니다.

내륙은 직접 영향권에 들지 않지만, 제주산간 120mm 이상, 제주 내륙 최대 100mm, 전남과 서해안에서도 10에서 5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남해안과 서해안, 제주도에서는 순간적으로 초속 20m에 달하는 강한 바람도 불겠습니다.

13호 태풍 '므르복'은 일본 도쿄에서 동남쪽으로 2천 5백km 이상 멀리 떨어진 해상에서 만들어져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지 않을 전망입니다.

12호 '무이파'와 13호 '므르복' 사이에선 14호 태풍의 씨앗인 '26호 열대저압부'도 세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발달해 태풍으로 성장한다면, 우리나라와 일본 규슈 쪽으로 올라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상청은 '26호 열대저압부'의 발달과 진로를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신뢰도가 높아지는 주 중반쯤 브리핑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김동혁입니다. (dhkim1004@yna.co.kr)

#12호_태풍 #무이파 #제주도 #태풍특보 #므르복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