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강남 납치·살해 가상자산 노려"…청부살인도 수사

사회

연합뉴스TV "강남 납치·살해 가상자산 노려"…청부살인도 수사
  • 송고시간 2023-04-02 09:17:11
"강남 납치·살해 가상자산 노려"…청부살인도 수사

[앵커]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벌어진 여성 납치 살인 사건은 재산을 노린 계획 범행으로 드러났습니다.

피의자들은 수개월에 걸쳐 범행을 준비했는데, 피해자의 가상화폐를 노렸다는 진술이 나왔습니다.

경찰은 청부살인 가능성도 수사 중입니다.

김예림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 성남시 모란역 출구 앞, 3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돼 연행됩니다.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의 한 주택가에서 40대 여성을 납치한 후 살해한 혐의를 받는 A씨입니다.

A씨와 함께 범행한 B씨와 C씨는 각각 성남의 한 모텔과 서울 강남 논현동에서 체포됐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피해자의 재산을 노리고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 중 한 명이 피해자의 코인을 빼앗으려고 범행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고 밝혔습니다.

모 법률사무소 직원 C씨는 범행 대상으로 피해자를 지목한 뒤, 대학 동창인 B씨에게 범행을 제안했습니다.

B씨는 과거 배달대행 일을 하며 알게된 A씨를, 빚을 대신 갚아주는 조건으로 끌어들였습니다.

이들은 두세 달 전부터 피해자를 미행하고 도구를 준비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범행 당일, A씨와 B씨는 피해자 사무실 인근에서 대기하다가 피해자를 미행한 후 차에 태워 납치했습니다.

범행에 이용된 차에서는 혈흔과 고무망치, 청테이프, 주사기 등이 발견됐습니다.

피해자는 납치 이틀 뒤인 지난 달 31일, 대전의 대청댐 인근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도주 과정에서 피의자들은 추적을 피하기 위해 대포폰과 현금을 사용하고 옷을 갈아입는 치밀함을 보였습니다.

경찰은 종합 검토를 거쳐 신상공개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3명 중 2명이 피해자와 모르는 사이이고, 처음부터 살해를 계획한 점에서 살인 청부나 추가 공범이 있는지 수사를 이어나갈 방침입니다.

연합뉴스TV 김예림입니다. (lim@yna.co.kr)

#납치살인 #계획살인 #미행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