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주한캐나다대사와 인사(성남=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이재명 대통령이 김혜경 여사와 16일 성남 서울공항 공군 1호기에 탑승하기 앞서 타마라 모휘니 주한캐나다대사와 인사하고 있다. 2025.6.16 xyz@yna.co.kr(성남=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이재명 대통령이 김혜경 여사와 16일 성남 서울공항 공군 1호기에 탑승하기 앞서 타마라 모휘니 주한캐나다대사와 인사하고 있다. 2025.6.16 xyz@yna.co.kr이재명 대통령은 '사적 채무' 논란이 불거진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와 관련해 "청문회 과정에서 의혹을 다 설명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G7 정상회의 참석차 출국한 이 대통령은 어제(16일) 기내 기자간담회에서 "본인 얘기를 들어보니 청문회 과정에서 충분히 다 설명할 수 있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내란, 김건희, 순직해병 등 이른바 '3대 특검'과 관련해서는 "세 분 특검의 얼굴 한 번 본 적이 없다. 인사는 중립적이고 역량 있는 사람이 기준"이라며 특검 수사가 정치 편향성 없이 공정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추가경정예산의 전국민 지원금 지급 여부와 관련해서는 "소득 지원 정책의 측면과 소비 진작 정책의 측면을 적절히 섞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고소득층은 지원금으로 기존 소득을 대체할 가능성이 높지만, 저소득층은 새로운 소비로 이어지는 경향이 높다"며 며 혼합형 지원책으로 결정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양소리(sound@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