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BBQ, 미국 시장서 협력

타임스스퀘어에 뜬 BBQ와 밀키스 광고[BBQ 제공][BBQ 제공]


롯데칠성음료와 제너시스BBQ그룹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현지시간 14일 옥외 전광판 광고를 내보내고 공동 캠페인을 펼쳤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매운 음식엔 부드러운 음료'라는 콘셉트로 밀키스와 BBQ가 만나 K-푸드의 새로운 페어링(조합)을 제안했습니다.

BBQ는 '양념치킨'과 '매운양념치킨' 두 가지 메뉴 5천명분을 무료로 제공했고, 롯데칠성음료 측은 밀키스 5천캔을 제공했습니다.

BBQ 양념치킨과 밀키스 맛 보는 뉴욕 시민들[BBQ 제공][BBQ 제공]


롯데칠성음료와 BBQ는 미국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BBQ는 이달 말부터 미국 내 매장 250여개점에서 밀키스를 음료 메뉴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매년 7월 29일 열리는 '내셔널 치킨 윙 데이'에는 핫치킨을 주문하면 밀키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합니다.

BBQ 관계자는 "BBQ는 지난해 미국에서 3천억원 넘게 판매했고 현재 32개 주에서 사업을 하는 등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BBQ를 통해 우수한 한국 브랜드가 많이 소개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타임스스퀘어 캠페인을 시작으로 밀키스와 어울리는 다양한 푸드 페어링을 제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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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주현(viva5@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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