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2025년 추석 연휴 승차권 예매'를 시행합니다.
예매 대상은 10월 2일부터 12일까지 운행하는 열차입니다.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의 '명절 예매 전용 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철도회원만 예매 가능합니다.
우선 교통약자 배려를 위해 다음달 1∼2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을 대상으로 사전예매를 진행합니다.
1일은 경부·경전·경북·대구·충북·중부내륙·동해·교외선을, 2일은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영동·태백·서해·경춘선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경우, 철도고객센터에서 전화접수(명절 예매 전용 번호 1544-8545)로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매는 교통약자 본인을 포함해 열차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예매가 가능하며, 승차권에 교통약자 고객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3일과 4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교통지원 대상)를 포함한 모든 국민이 온라인으로 추석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3일은 경부·경전·경북·대구·충북·중부내륙·동해·교외선을, 4일은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영동·태백·서해·경춘선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추석 연휴 승차권은 9월 4일 오후 5시부터 결제할 수 있습니다.
교통약자 사전 예매 승차권은 10일 24시까지, 일반예매 승차권은 7일 24시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합니다.
마감 시한까지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됩니다.
온라인 결제가 어려운 교통약자는 철도고객센터(1588-7788) 전화 결제를 이용하거나 역 창구에 방문해 결제하면 됩니다.
전화 결제한 승차권은 열차 이용전까지 전국 역 창구에서 신분증 확인 후 발권해야 합니다.
코레일은 카카오·네이버 등 7개 결제사와 함께 5만5천명을 추첨해 1억 7천만원 상당의 페이백과 할인 혜택을 주는 '추석 승차권 예매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다미(smjung@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