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청 전경[경남 하동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경남 하동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하승철 경남 하동군수가 지역 군의원의 부정 청탁 등 의혹을 제기하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하 군수 측에 따르면 하 군수는 지난 2일, 하동군의회 A 여성의원과 관련한 의혹을 정리한 수사의뢰서를 경남경찰청에 제출했습니다.
하 군수는 A의원이 특정 민간업체에 군정 사업 배정을 요구했다는 부정 청탁 의혹과 A의원 가족이 운영하는 업체가 군의회와 수의 계약을 체결된 점을 비롯한 이해충돌 방지법 위반 의혹 등 5가지 의혹을 수사의뢰서에 명시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하 군수 측은 "행정 투명성과 공직자 청렴 기준 확립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A의원은 "사실과 다르다"며 "향후 추이를 지켜보고 대응할 예정이다"고 전했습니다.
A의원은 하 군수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한 당사자이기도 합니다.
하동의 한 지역언론은 지난 2월 말 하동군보건소에서 열린 여성단체 정기총회 행사 후 하 군수가 A의원을 끌어안았다며 성추행 의혹을 최근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하 군수는 이러한 보도내용을 전면 부인하고 경찰에 직접 수사를 의뢰하는 등 엄정 대응에 나섰고, A의원이 건설업과 관련한 부정 청탁 연루 의혹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하준(hajun@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