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구금 한국인 2명 추가 송환…59명 남아(프놈펜=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캄보디아에 구금된 한국인 2명이 국적기를 통해 송환된 17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이민청의 모습.경찰청에 따르면 캄보디아 경찰의 범죄단지 단속을 통해 적발돼 이민청에 구금됐던 한국인 2명은 이날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송환됐다. 현재까지 63명 중 4명이 송환되면서 남은 구금자는 59명이다. 2025.10.17 dwise@yna.co.kr(프놈펜=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캄보디아에 구금된 한국인 2명이 국적기를 통해 송환된 17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이민청의 모습.
경찰청에 따르면 캄보디아 경찰의 범죄단지 단속을 통해 적발돼 이민청에 구금됐던 한국인 2명은 이날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송환됐다. 현재까지 63명 중 4명이 송환되면서 남은 구금자는 59명이다. 2025.10.17 dwise@yna.co.kr
캄보디아에 체류 중이던 우리 국민 한 명의 사망 사실이 뒤늦게 파악됐습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오늘(17일) 오후 기자들과 만나 "캄보디아 시아누크빌 주립병원에 입원했던 우리 국민 1명이 지난 6월 18일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숨진 이는 50대 남성으로 캄보디아 현지에서 장기 불법 체류자 신분이었고, 심장질환과 하지정맥류 등의 질환으로 입원 중 숨졌다고 이 당국자는 설명했습니다.
외교부는 해당 공관이 이 남성의 가족 5~6명에 연락을 취했지만, 이들 모두 연락이 어려워 사망 뒤 무연고자로 판단해 장례비 긴급지원 등을 통해 화장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이 남성은 지난 5월 대사관을 방문해 공관 직원에 2023년쯤 태국에서 포이펫을 통해 캄보디아로 밀입국해 여권이 행정제재 된 상태라고 말했고, 캄보디아 대사관은 이 남성을 인터폴 적색 수배자로 파악해 자수를 권했으나 "추후 재방문하겠다"며 돌아갔다고 이 당국자는 전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민아(goldmina@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