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카카오모빌리티가 KT나스미디어, CJ메조미디어, 인크로스와 디지털 옥외광고를 자동 입찰 방식으로 연동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사업자별로 분산됐던 옥외매체를 카카오모빌리티 단일 콘텐츠관리시스템(CMS)으로 표준화한 뒤, 미디어렙 3사의 광고 플랫폼과 실시간 연동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기존 수동 송출 중심의 옥외 광고 운영 방식과 달리 매체 크기와 사업자가 다른 중소형 사이니지와 대형 전광판을 표준화된 방식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광고 플랫폼과 옥외광고 간 연동의 실질적 시장 표준을 구축하고, 옥외광고 산업의 기술적 전환점을 마련한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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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형민(moonbr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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