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특검 등 현안 관련 발언하는 송언석 원내대표쌍특검 등 현안 관련 발언하는 송언석 원내대표(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 쌍특검 등 현안과 관련해 백브리핑하고 있다. 송 원내대표 양 옆으로는 최은석 원내수석대변인과 조지연 원내부대표. 2026.1.20
nowwe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쌍특검 등 현안 관련 발언하는 송언석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 쌍특검 등 현안과 관련해 백브리핑하고 있다. 송 원내대표 양 옆으로는 최은석 원내수석대변인과 조지연 원내부대표. 2026.1.20
nowwe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 "통일교 특검은 통일교 특검에 집중하고, 신천지 특검은 별도의 특검을 통해 실체적 진실을 국민 앞에 명명백백하게 밝히자"고 제안했습니다.
송 원내대표는 오늘(20일) 국회에서 "국민의힘은 신천지 의혹 특검을 회피하는 게 아니"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송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이 통일교 의혹 특검을 주장하자, 더불어민주당이 신천지를 '물타기'하고 나섰다"며 "국민의힘은 통일교 관련 수사 내용이 방대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통일교와 신천지 특검은 각각 의혹에 집중해 실체적 진실을 밝히자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신천지와 국민의힘 일부 중진이 유착관계가 있는 듯한 일부 보도가 있었다"며 "국민의힘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우리 당과 관련돼 있다고 생각하는 부분 그대로 신천지 특검을 하자"고 밝혔습니다.
송 원내대표는 아울러 통일교 의혹에 대해 "민중기 특검이 관련 진술을 확보하고서도 4개월 넘게 뭉개고 있었다"며 민중기 특검의 은폐 의혹을 꼭 포함해서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장동혁 대표가 6일째 단식 중이라며, 이를 "정부 여당이 심각하게 바라보길 바란다"고도 촉구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다예(yeye@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