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순천만 정원 '1호 국가정원' 지정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순천만 정원 '1호 국가정원' 지정
  • 송고시간 2015-09-04 13:59:35
[초대석] 순천만 정원 '1호 국가정원' 지정

<출연 : 조충훈 순천시장>

가을이 되면서 여행계획 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곳이 제격일 듯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인공 정원인 순천만 정원이 내일 국내 최초로 국가정원이 된다고 하는데요.

국립공원처럼 국가가 관리하는 자연유산에 정원이 포함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이 시간 조충훈 순천시장과 함께 국가정원의 탄생 과정과 그 의미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순천만 정원이 내일이죠. 선포식을 갖고 제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된다고 하는데요. 국가정원이란 무엇이고 국가정원 지정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 먼저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2> 2013년부터 올 8월 말까지 누적 관람객만 1085만 명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순천만정원이 국가정원으로 지정이 되면 사람들이 더 많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국가정원으로 지정이 되는 순천만정원은 어떤 곳인가요?

<질문 3> 순천만정원이 국가정원으로 되기까지 빼놓고 얘기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시장님께서 2년 전 성공리에 이끄셨던 정원 박람회입니다. 정원이라는 생각의 발상, 어떻게 하시게 됐던 것인가요?

<질문 4> 이렇게 아름다운 공원을 잘 관리하는 것 또한 중요한 과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국가공원으로 지정됐으니 이제 순천만 정원 유지와 관련해 국가의 지원을 받게 되는 것인가요?

<질문 5> 국가정원 지정을 전 국민들과 함께하기 위한 전야제와 선포식 준비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오늘과 내일 서울광장에서 열린다고 하던데요. 행사내용과 의미에 대해 말씀해주시겠습니까?

<질문 6> 정부는 국가정원이 국내 자연과 생태환경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순천만 정원이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이후 향후에는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까?

<질문 7> 시장님의 앞으로 활약이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정원의 도시로 우뚝 선 순천을 위해 앞으로 활동계획은 어떻게 되시는지요?

네, 오늘말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지금까지 조충훈 순천시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뉴스현장]

연합뉴스TV 제보:02-398-4409, yjebo@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