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SK케미칼 혈우병 치료제, EU 진출 초읽기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SK케미칼 혈우병 치료제, EU 진출 초읽기 外
  • 송고시간 2016-11-15 15:30:52
[비즈&] SK케미칼 혈우병 치료제, EU 진출 초읽기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SK케미칼 혈우병 치료제, EU 진출 초읽기

SK케미칼은 혈우병 치료제 '앱스틸라'가 유럽의약품청 산하 인체약품위원회로부터 시판 허가를 권고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인체약품위원회 허가 권고를 받은 의약품은 통상적으로 1~2개월 후 최종 승인을 받는다고 SK케미칼은 설명했습니다.

앱스틸라는 SK케미칼이 자체 기술로 개발해 2009년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기업 CSL사에 기술이전 해준 바이오 신약입니다.

▶ 갤S7 엣지 블루코랄 출시 첫 주말 1만대 넘게 팔려

갤럭시S7 엣지 블루코랄 색상이 출시 첫 주말 1만대 넘게 팔렸습니다.

블루코랄 색상은 단종된 갤럭시노트7에 채택돼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갤럭시노트7 이후 이 색상과 비슷한 대체 기종을 찾는 국내외 소비자가 꽤 있었다"며 "갤노트7 교환 수요를 일부 흡수한 데다 새로운 색상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의 구매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 현대차,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 퀴즈대회

현대차그룹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현대차그룹이 도로교통공단, 한국종합노인복지관협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함께 올해 2월부터 진행해 온 65세 이상 고령자 대상 교통안전교육을 마무리하는 행사로 마련됐습니다.

▶ 현대홈쇼핑, 해외명품 전용 항온항습 창고 구축

현대홈쇼핑은 경기 군포시에 있는 자사 물류센터 내에 504㎡ 규모의 해외명품잡화 전용 창고를 업계 최초로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장길남 현대홈쇼핑 고객만족사업부 상무는 "고가의 해외명품잡화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항온항습 창고를 구축했다"고 말했습니다.

▶ LG 올레드TV·트윈워시, 美리뷰드닷컴 최고제품 선정

LG전자올레드TV와 트윈워시 세탁기가 미국 유력 IT 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이 발표한 '올해 최고 제품'에 선정됐습니다.

올레드TV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고의 TV에 뽑혔고, 트윈워시는 '예비부모를 위한 최고의 세탁기'로 선정됐습니다.

리뷰드닷컴은 트윈워시에 대해 "시간과 비용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옷감까지 보호해 준다"고 평가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