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 관광 금지' 중국 전역 확대…"지침 어길 시 엄벌"

사회

연합뉴스TV '한국 관광 금지' 중국 전역 확대…"지침 어길 시 엄벌"
  • 송고시간 2017-03-04 20:25:41
'한국 관광 금지' 중국 전역 확대…"지침 어길 시 엄벌"

[뉴스리뷰]

[앵커]

중국 정부의 한국 여행상품 판매 금지 조치가 중국 전역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중국 국가여유국은 각 여행사에 이런 지침을 내리고 지침을 어기면 엄벌에 처하겠다고 엄포를 놓았습니다.

상하이에서 정주호 특파원입니다.

[기자]

중국 베이징에 이어 상하이시 여유국도 각 여행사들에게 한국 관광상품 판매를 전면 중단하라는 지시를 내렸습니다.

롯데상품 판매 금지, 크루즈 한국 경유금지 등의 내용을 담은 7가지 지침도 공지했습니다.

지침을 어기면 엄벌에 처하겠다는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한국 관광상품 금지 조치는 장쑤성과 산둥성, 산시성 등으로 확대됐고 전국에서 시행될 것이 확실시됩니다.

중국 대형 여행업체는 이미 한국 관련 상품 판매를 중단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씨트립과 취나왈 등 유명 여행사 홈페이지에서는 한국 관련 상품이 하나도 검색되지 않고 있습니다.

국가여유국이 당초 이번달 15일까지를 유예기간으로 뒀지만 정부 당국의 강력한 사드 보복 의지에 여행업체들이 이보다 앞서 지시를 이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가운데 중국 교육당국이 일선 학교에 반한 교육지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동부지역 한 초등학교에서 교사가 학생들에게 한국상품, 특히 롯데 제품을 사면 안된다며 상품 불매를 강요했다는 것입니다.

중국 정부당국이 관광 등 경제분야 제재에 이어 교육 분야로 압박 수위를 높인 것으로 관측됩니다.

중국 내 반한감정과 불매운동이 확산되는 가운데 주중 한국대사관은 긴급 대책반을 가동해 교민 안전과 기업 피해 최소화에 나섰습니다.

상하이에서 연합뉴스 정주호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