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삼성전자, 파리서 '더 프레임' 등 신형TV 공개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삼성전자, 파리서 '더 프레임' 등 신형TV 공개 外
  • 송고시간 2017-03-15 15:28:14
[비즈&] 삼성전자, 파리서 '더 프레임' 등 신형TV 공개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자, 파리서 '더 프레임' 등 신형TV 공개

삼성전자가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전시장에서 프리미엄 TV인 'QLED'(큐레드)와 신개념 라이프 스타일 TV '더 프레임' 등 신형 TV를 공개했습니다.

'QLED'는 퀀텀닷 기술을 적용해 빛에 따른 미세한 색의 변화까지 표현하며, '더 프레임'은 사용자가 선택한 예술작품이나 사진이 화면에 액자처럼 표현되는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 금호홀딩스, 中항공그룹서 1천600억원 투자 유치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지주사인 금호홀딩스는 중국의 하이난항공그룹으로부터 1천6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두 그룹은 호텔, 리조트 개발, 지상조업, 항공정비사업, 케이터링 등 항공 관련 사업 전반에서 지속해서 제휴를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 LG유플러스, KT뮤직에 투자…음악 콘텐츠 강화

LG유플러스가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쟁사인 KT의 자회사 KT뮤직에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KT뮤직의 음원은 LG유플러스의 IPTV와 인공지능 서비스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음원 사이트 '지니'를 운영하는 KT뮤직은 멜론에 이어 국내 음원 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삼성重, 세계 최대 규모 컨테이너선 건조

삼성중공업이 세계 최대 규모의 컨테이너선 건조에 성공하며 2만TEU급 컨테이너선 시대를 열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일본 MOL사로부터 2015년 2월에 수주한 2만150TEU급 컨테이너선 4척 중 첫 번째 선박의 건조를 마쳤습니다.

▶ 라파젠, 천연소재 여성청결제 'IMU' 출시

라파젠은 IMU라는 자체 브랜드로 여성 청결제를 출시하여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무독성 천연물 소재로 만들었으며 항산화, 항염증, 미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