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문 대통령 비방 사건 수사 속도전…가짜뉴스 엄단 의지

사회

연합뉴스TV 문 대통령 비방 사건 수사 속도전…가짜뉴스 엄단 의지
  • 송고시간 2017-06-28 07:54:23
문 대통령 비방 사건 수사 속도전…가짜뉴스 엄단 의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 씨와 관련한 의혹 제보 조작 파문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과 직간접적으로 얽혀 있는 사건에 대한 수사가 유독 속도를 내는 모습입니다.

어떤 이유에서일까요.

차병섭 기자입니다.

[기자]

대선 직전 제기된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의 취업 특혜 의혹 수사가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핵심 관련자들은 출국금지와 긴급체포로 이어지는 수순을 밟고 있고, 이들을 매개로 한 검찰 수사는 전방위로 확대되는 모양새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한 허위사실 유포와 각종 음해 행위 관련 수사는 이뿐 아니라 다양하게 뻗어가고 있습니다.

앞서 22일에는 SNS로 문 대통령을 비방하는 '가짜 뉴스'를 유포한 혐의로 제천시의회 김정문 의장을 불구속 기소됐고, 그보다 하루 전에는 신연희 서울 강남구청장이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검찰에 불려와 강도높은 조사를 받았습니다.

검찰의 이같은 속도전은 결국 사회 혼란을 불러오는 가짜 뉴스 유포자와 작성자에 대한 엄벌 의지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이와 함께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대선의 여파가 공직선거법 사건의 공소시효를 앞두고 경쟁하듯 드러나고 있음을 보여준다는 해석도 있습니다.

현행법에 따라 오는 11월 9일 전에는 수사를 끝내야 하는 검찰, 문 대통령을 둘러싼 고발건 수사에는 보다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연합뉴스TV 차병섭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