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라이브 이슈] 제주ㆍ남해안 호우특보…남부 폭염특보 모두 해제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라이브 이슈] 제주ㆍ남해안 호우특보…남부 폭염특보 모두 해제
  • 송고시간 2017-08-09 08:58:24
[라이브 이슈] 제주ㆍ남해안 호우특보…남부 폭염특보 모두 해제

<출연 : 연합뉴스TV 김동혁 기상전문기자>

제주도와 남부 등 많은 곳에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극심했던 폭염은 누그러졌지만, 호우특보가 내려지기도 해 비 피해가 있지 않을까 우려 되기도 합니다.

이번 비가 언제 그칠지, 또 폭염은 다시 찾아오는 것인지 자세한 날씨 전망을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남부에 비가 내리면서 폭염이 누그러졌습니다. 워낙 극심했던 폭염이라 비 소식이 고맙긴 한데, 많은 비가 내리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현재 호우 상황은 어떻습니까?

<질문 2> 비가 그치고 나면 폭염이 오는건 아닌가 싶기도 한데, 체온을 넘는 극심한 더위가 다시 찾아올까요?

<질문 3> 내륙 뿐만 아니라 요즘 한반도 주변 바닷물이 평소보다 훨씬 뜨겁다고 하더라고요. 양식장 피해도 속출하고 있는데, 수온이 얼마나 높은 것인가요?

<질문 4> 앞으로도 계속 무더울거라고 하니까 온열질환 등에 대한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청자분들이 무더위 기간에 어떤 점들을 주의해야 할까요?

<질문 5> 8월에 피서 떠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혹시 또 태풍 소식이 있지 않을까 걱정 되기도 하는데요. 앞으로의 태풍 전망은 어떻습니까?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