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라이브 이슈] 태풍 '탈림' 직·간접 영향…대비 행동 요령은?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라이브 이슈] 태풍 '탈림' 직·간접 영향…대비 행동 요령은?
  • 송고시간 2017-09-14 08:57:08
[라이브 이슈] 태풍 '탈림' 직·간접 영향…대비 행동 요령은?

<출연 : 연합뉴스TV 김동혁 기상전문기자>

18호 태풍 '탈림'이 북상 중인 가운데 한반도 근처를 지날 것이라는 전망이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태풍 '탈림'의 영향 지역과 시점 등을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먼저 날씨 소식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아침, 저녁으로 부쩍 쌀쌀합니다. 날씨도 굉장히 청명한데요. 주말을 포함해서 이번 주 날씨 어떻습니까?

<질문 2> 태풍 '탈림'이 북상 중에 있는데 한반도 근처를 지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태풍 탈림이 한반도에 영향을 주는 것인지, 또 시기는 언제쯤인지 궁금합니다.

<질문 3> 태풍 '탈림'과 진로가 유사했던 과거 태풍을 살펴보면 피해 정도를 가늠해 볼 수 있을텐데요. 비슷한 진로를 보였던 태풍은 어떤것이 있었나요?

<질문 4> 가을 태풍이 여름철에 북상하는 태풍 못지 않게 큰 피해를 안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주와 남해안 등에 계신 분들은 대비 요령을 미리 알고 있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질문 5> 이번 태풍 '탈림'을 포함해서 올해 한반도에 직접 상륙하는 태풍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남은 가을에 태풍 전망은 어떻습니까?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