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영학, 마네킹으로 사체유기 위장?…지적장애 2급 맞나

사회

연합뉴스TV 이영학, 마네킹으로 사체유기 위장?…지적장애 2급 맞나
  • 송고시간 2017-10-12 20:58:04
이영학, 마네킹으로 사체유기 위장?…지적장애 2급 맞나

[뉴스리뷰]

[앵커]

'어금니 아빠' 이영학씨에 대한 검찰 송치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지적장애 2급이라는 이 씨의 범행이 상당히 치밀했다는 또 다른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살해한 딸의 친구 시신을 유기하는 데 쓴 가방에 마네킹을 넣고 다니며 범행을 위장하려 했다는 겁니다.

김지수 기자입니다.

[기자]

이영학씨의 치밀함은 범행 도주과정에서도 드러났습니다.

도주과정에서 이씨는 마네킹을 싣고 이동했는데, 살해한 김 모 양을 유기한 후엔 시신를 담았던 여행용 가방에 마네킹을 대신 넣고 다녔습니다.

유기사실을 알고도 이씨 부녀를 서울 도봉동 집으로 데려다 준 박 모 씨에게 마네킹이 담겨 있는 가방이 무겁다며 들어달라고 하는 등 끝까지 가방에서 마네킹을 꺼내지 않았습니다.

도주과정에서 CCTV에 여행용 가방을 싣고 내리는 게 잡혀도 마네킹이었다고 주장하려한 것이란 의심이 드는 대목입니다.

이씨는 이후 검거된 도봉동 집에서도 이 마네킹에 사람옷을 입혀서 데리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고, 경찰에게는 "딸이 엄마를 찾고 외로워해서 엄마 대신 갖고 다닌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씨는 추적을 피하기 위해 강원도에서 묵었던 숙소에 자신의 휴대폰을 두고 나오는 등 범행과정에서 지적장애 2급을 의심케하는 행동은 이어졌습니다.

<이수정 /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범행을 은폐하기위한 굉장히 치밀한 선택이라고 볼 수 있고 그것은 지적으로 결손이 있는 사람들이 보일만한 행동은 아니죠."

범행 전에도 이씨는 보유하고 있는 고가의 수입차량들은 가족 명의로 돌리고, 집도 자주 이사를 다니며 자신의 재산 규모를 숨기는 치밀함을 보였습니다.

연합뉴스TV 김지수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