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명박 "적폐청산은 정치보복 의심"…댓글 지시설 일축

사회

연합뉴스TV 이명박 "적폐청산은 정치보복 의심"…댓글 지시설 일축
  • 송고시간 2017-11-12 20:04:31
이명박 "적폐청산은 정치보복 의심"…댓글 지시설 일축

[뉴스리뷰]

[앵커]

이명박 전 대통령이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에 대해 정치보복이라는 의심이 든다면서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군 사이버사령부의 불법적 정치댓글 활동과의 관련성도 전면 부인했습니다.

최덕재 기자입니다.

[기사]

강연차 바레인으로 떠나는 이명박 전 대통령은 출국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적폐청산 배경에 강한 의구심을 제기했습니다.

<이명박 / 전 대통령> "지난 6개월 간 적폐청산을 보면서 이것이 과연 개혁이냐, 감정풀이냐 정치보복이냐 이런 의심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문재인 정부에 대한 불만도 직설적으로 쏟아냈습니다.

<이명박 / 전 대통령> "새로운 정부가 들어와 오히려 사회의 모든 분야가 갈등과 분열이 깊어졌다고 생각해서 저는 많은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또 과거의 부정적인 것을 고치기 위해 긍정적인 측면까지 파괴해서는 안된다며 정부, 여당의 적폐청산 활동에 대한 부정적인 입장을 거듭 피력했습니다.

안보위기 속에서 군이나 정보기관이 불공정하게 다뤄지고 있다고 우려하기도 했습니다.

이 전 대통령이 공개석상에서 적폐청산에 대한 구체적인 심경을 밝힌 것은 처음으로 검찰수사의 칼끝이 자신을 정조준하고 있는 상황을 의식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옵니다.

이동관 전 청와대 홍보수석은 이 전 대통령은 군과 정보기관의 댓글을 시시콜콜 지시한 바가 없다, 대한민국 대통령이 그렇게 한가한 자리가 아니라며 이 전 대통령 지시설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또 "문제가 된 댓글은 전체의 0.9%"라며 "그 중 절반만 법원이 받아들여 0.45%의 진실"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연합뉴스TV 최덕재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