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온천 도시'로 유명한 유성구…어떤 곳?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온천 도시'로 유명한 유성구…어떤 곳?
  • 송고시간 2017-12-26 20:22:56
[초대석] '온천 도시'로 유명한 유성구…어떤 곳?

<출연 : 허태정 대전 유성구청장>

대전 유성구가 다양한 과학 행사를 진행하며 과학 도시로 발전하는 가운데 여성과 아동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도약 중이라고 합니다.

이 시간 스튜디오에 허태정 대전 유성구청장을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먼저 대전 유성구가 어떤 곳인지 간략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질문 2> 유성구는 건전한 재정을 운용 중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어떻게 부채 제로를 유지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3> 유성구는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자리 창출을 위해 어떤 정책들을 추진 중인가요?

<질문 4> 교육과 건강 분야에서도 많은 사업들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교육, 건강 정책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질문 5> 유성구는 복지 분야에서도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정책들을 펼치고 있는데요. 소개 부탁드립니다.

<질문 6> 유성구가 UN산하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습니다. 유성구의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질문 7> 유성구는 지난해 여성친화도시 인증을 받으셨는데 현재 어떤 지역 정책들이 펼쳐지고 있나요?

<질문 8> 남은 기간 동안 역점을 두고 추진할 정책이 있다면요?

지금까지 허태정 유성구청장과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뉴스19]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