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새해 밝자마자 "응애"ㆍ'비상'…무술년 '1호'들

사회

연합뉴스TV 새해 밝자마자 "응애"ㆍ'비상'…무술년 '1호'들
  • 송고시간 2018-01-01 20:39:15
새해 밝자마자 "응애"ㆍ'비상'…무술년 '1호'들

[뉴스리뷰]

[앵커]

무술년 새해 어제 오늘 하루 차이로 해가 바뀌는 사이에 오늘 새벽 곳곳에서 무술년 '1호'들이 탄생했는데요,

서울의 한 병원에서는 자정을 막 넘긴 시점 건강한 여자 아기가 태어났고 공항에서는 중국인 관광객이 무술년 첫 손님으로 한국땅을 밟았습니다.

김성진 기자입니다.

[기자]

자정을 막 넘긴 시간, 건강한 여자 아이가 세상 밖으로 나옵니다.

엄마 품에 안긴 아기의 우렁찬 울음소리가 무술년의 힘찬 시작을 알립니다.

<현장음> "응애! 응애!"

무사하게 세상으로 나와준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무술년 '1호'라는 타이틀을 갖게된 딸에 대한 애정은 남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박수진 / 무술년 '1호 아기' 엄마> "건강하게 나와줘서 너무 고맙고 건강하고 바르게만 자라줬으면 좋겠어요. 예정일에 못나올줄 알았는데 나와서 복덩이 같아요."

무술년 새해에 한국땅을 처음으로 밟은 외국인은 중국인 관광객이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베이징을 출발해 0시 25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유커' 후이천 씨.

예상치 못한 행운과 환대는 후이 씨에게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됐습니다.

<후이천 / 무술년 '1호 외국인 관광객'> "여행을 하러 한국에 왔고 한국의 음식과 놀거리, 관광지 모두 좋아하기 때문에 한국을 방문…"

한밤 중 쉴새 없이 화물을 실어 담는 항공기.

화물뿐만 아니라 새해에도 '수출 강국'으로서의 도약이 계속되길 바라는 염원을 담은 '1호 화물기'는 힘차게 활주로를 달려 무술년 하늘을 향해 비상했습니다.

<김해영 / 아시아나항공 과장> "올 한해에는 다양한 분야로 항공 수출이 늘어나 우리 경제가 더욱 좋아지기를 희망합니다."

무술년의 힘찬 시작을 알린 1호들.

2018년 새해의 희망찬 발걸음이 시작됐습니다.

연합뉴스TV 김성진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