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지막까지 빛났다…김주혁 유작 '흥부'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마지막까지 빛났다…김주혁 유작 '흥부'
  • 송고시간 2018-01-10 15:33:40
마지막까지 빛났다…김주혁 유작 '흥부'

[앵커]

지난해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배우 김주혁씨의 유작 영화 '흥부'가 대중에 처음으로 소개됐습니다.

상투를 틀고 턱수염을 기른 김주혁은 영화 속에서 마지막까지 빛났습니다.

장보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묵직한 음성과 환한 미소가 스크린에 비치자 장내가 숙연해졌습니다.

대중에게 영화를 처음 소개하는 자리지만 '흥부'의 배우들은 떠난 동료에 대한 생각에 연신 고개를 숙였습니다.

정우는 김주혁을 배려심 깊은 선배로 기억했습니다.

<정우 / 배우> "주혁 선배가 하신다는 얘기를 듣고 그 때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던…저를 안아주셨고 이해해주셨고 한 발 뒤로 떨어져서 지켜봐주시고…"

'흥부전'의 탄생과정을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이 영화에서 김주혁은 부모 잃은 아이들을 돌보며 존경받는 조혁 역을 맡았습니다.

다소 평면적인 역할임에도 집요하게 캐릭터에 파고들었고 새롭게 보여질 수 있는 부분을 끊임없이 고민했습니다.

<조근현 / 감독> "한번쯤은 꼭 해보고 싶은 배우였는데 어느 날 기적처럼 제 앞에 있더라고요. 굉장히 솔직하게 마음을 전했어요. 한번 정말 해보고 싶었다고 같이."

영화 속에서 악역으로 대립하는 연기만 했다는 정진영도 후배의 열정을 치켜세웠습니다.

<정진영 / 배우> "영화 속에서 주혁이와 사이가 안 좋아 마음이 착잡합니다. 영화 속에서 주혁이는 살아있다고 생각합니다. 관객들도 그렇게 생각해주고 봤으면 좋겠습니다."

영화의 말미에는 김주혁의 내레이션이 포함돼 팬들에게 묵직한 울림을 줄 예정입니다.

김주혁 특유의 선한 분위기와 기품있는 연기를 다시 볼 수 있는 영화 '흥부'는 오는 2월 설에 개봉합니다.

연합뉴스TV 장보경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