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이킹인 부산' 애니메이션 2편 인기몰이…지상파 방영

사회

연합뉴스TV '메이킹인 부산' 애니메이션 2편 인기몰이…지상파 방영
  • 송고시간 2018-02-17 18:46:26
'메이킹인 부산' 애니메이션 2편 인기몰이…지상파 방영

[뉴스리뷰]

[앵커]

부산에서 제작된 창작 애니메이션 2편이 인기몰이 중입니다.

지상파 방송 방영이 예정되어 있는가 하면 해외 진출 전망도 밝습니다.

손형주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세계의 축제를 여행하며 다양한 캐릭터들이 겪는 사건을 담은 애니메이션 '에그구구'입니다.

부산지역 애니메이션 업체인 스튜디오인요가 제작했고 내달 SBS를 통해 지상파 무대에 선보입니다.

스튜디오인요는 2016년 창업한 부산 2D애니메이션 스타트업 기업입니다.

또 스튜디오반달의 '달그락 달그락 꼬마돌 도도 시즌2'는 시즌1에 이어 올해 하반기 MBC를 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애니메이션 2편은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지역 문화콘텐츠 발굴·제작 지원사업인 '스타프로젝트'에 선정된 콘텐츠입니다.

스타프로젝트는 웹툰, 애니메이션, 가상현실 콘텐츠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96개 과제가 혜택을 입었습니다.

<정문섭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콘텐츠사업단 단장> "부산에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아이디어나 콘텐츠를 기획단계부터 제작지원을 통해서 사업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부산의 콘텐츠가 국내를 넘어 전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산 애니메이션이 지상파 방송에서 방영되는 것은 이번이 네 번째입니다.

2015년 스튜디오반달이 제작한 '외계가족 졸리폴리'로 방송 진출을 시작했습니다.

<김승화 / 스튜디오 인요 대표> "부산에서 애니메이션을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스타 프로젝트나 스타 후속 지원 그리고 OSMU 그런 지원사업이 있기 때문에…"

두 작품은 방송뿐만 아니라 다른 영역으로도 사업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에그구그'는 오는 5월에 뮤지컬 공연을 선보이고, '달그락 달그락 꼬마돌 도도'는 영국, 프랑스, 스페인 업체와 외국 공동 제작해 배급을 협의 중입니다.

연합뉴스 손형주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