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06 15:28:56

프린트

[비즈&] SKT, 스마트폰 중독 차단 ‘키즈폰’ 출시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KT, 스마트폰 중독 차단 ‘키즈폰’ 출시

SK텔레콤이 스마트폰 중독과 유해물 노출 위험을 차단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쿠키즈 미니폰’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인터넷 웹서핑과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차단한 것이 특징으로 전용 메신저인 ‘미니톡’을 제공해 친구들과의 소통을 돕습니다.

또, 제품을 이용하는 어린이 고객은 부모에게 위치를 실시간 공유할 수 있으며, 음량 하단 키를 5초간 누를 경우 SOS 메시지도 전송 가능합니다.

▶ LGU+, 中企에 사물인터넷 기술 지원

LG유플러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사물인터넷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중소기업과 국제표준 기반의 협대역 사물인터넷 제품을 개발하고, 검증을 위한 시험센터와 전문인력을 지원합니다.

▶ KT, 클라우드 기반 고객상담 솔루션 출시

KT가 콜센터 등 상담 솔루션이 필요한 소상공인과 대형기업 고객사를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상담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채팅으로 상담받던 고객이 추가 상담을 요청하면 이전 이력을 확인해 연속성 있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CJ, 상반기 대졸 공채…블라인드 방식 확대

CJ그룹이 13개 주요 계열사의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합니다.

올해는 지난해 도입한 블라인드 방식 채용인 ‘리스펙트 전형’이 영업을 포함해 E&M 공연사업과 CGV 마케팅, CJ오쇼핑 방송기술 등의 직무로 확대됩니다.

서류접수는 내일(7일)부터 19일 오후 6시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실시합니다.

▶ 롯데마트, 14일까지 봄맞이 리빙페어 행사

롯데마트가 지난해 개최한 ‘테이블웨어 상품개발 공모전’의 수상작 시리즈를 선보이는 ‘봄맞이 리빙페어’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합니다.

행사에서 선보일 ‘스위트가든’ 시리즈는 롯데마트와 대학 등의 전문가가 심사한 작품으로, 화사한 꽃 무늬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Category: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