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라이브 이슈] 완연한 봄ㆍ미세먼지 펄펄…날씨 전망과 이슈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라이브 이슈] 완연한 봄ㆍ미세먼지 펄펄…날씨 전망과 이슈
  • 송고시간 2018-03-12 09:35:30
[라이브 이슈] 완연한 봄ㆍ미세먼지 펄펄…날씨 전망과 이슈

<출연 : 연합뉴스TV 김동혁 기상전문기자>

휴일 포근한 날씨가 이어져 전국 곳곳에서 완연한 봄을 느끼려는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이번주에는 기온이 크게 오른다 해서 봄내음이 한층 더 짙어질거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날씨와 미세먼지 전망, 그리고 봄꽃 개화시기까지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지난 휴일에 날씨가 무척이나 맑고 포근했습니다. 전국에서 봄 나들이 떠난 분들 많았을텐데 오늘도 일단 외출하기에는 날씨가 좋은 것이죠?

<질문 2> 이번주에 기온이 크게 오를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지난주는 꽃샘추위도 있었고 큰 눈비가 내리곤 했는데 이번 주 날씨 전망은 구체적으로 어떻습니까?

<질문 3> 이번주에 날씨가 크게 따뜻해지면 봄꽃이 피는 속도도 더 빨라지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아직 도심에서 봄꽃 보기가 힘들기는 한데 언제쯤 거리에 봄내음이 가득해질까요?

<질문 4> 보통 황사나 미세먼지가 말썽 부리는 날이 많은 계절하면 봄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이번주 먼지 전망은 어떨지, 또 봄철 내내 예년처럼 미세먼지 걱정을 해야할지도 궁금합니다.

<질문 5> 최근 연이어 큰 눈비가 내려서 그런지 가뭄이 해소된 곳이 많다고 합니다. 이번 주 후반에도 전국에서 비가 내린다는 예보니까 이번에는 완전 해갈을 기대해봐도 될까요?

[뉴스09]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