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정몽구재단, 경찰ㆍ소방관 자녀 152명 장학금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정몽구재단, 경찰ㆍ소방관 자녀 152명 장학금 外
  • 송고시간 2018-04-26 15:17:03
[비즈&] 정몽구재단, 경찰ㆍ소방관 자녀 152명 장학금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정몽구재단, 경찰·소방관 자녀 152명 장학금

현대자동차 정몽구 재단이 어제 현대빌딩 대회의실에서 열린 나라사랑 장학금 수여식에서 순직하거나 다친 경찰, 소방관의 자녀 15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정몽구 재단은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희생한 이들의 뜻을 기린다는 취지로 2013년부터 나라사랑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CJ '햇반컵반' 3년만에 누적매출 2천억원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이 2015년 4월 출시 이후 3년동안 누적 매출 2천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햇반컵반은 출시 첫 해에만 매출 200억원을 넘겼고 지난해에는 800억원을 넘었습니다.

햇반컵반은 60%대 점유율로 복합밥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 LH 서울 장위동에 대학생 셰어하우스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서울 성북구 장위동에 저소득가구 대학생을 위한 셰어하우스를 선보였습니다.

문을 연 셰어하우스는 모두 8호실로 LH가 단독주택을 사들인 뒤 재건축을 했고, 이를 기초생활수급자 대학생이나 노인에게 시중 임대료보다 30% 싸게 빌려주는 것입니다.

장위동은 공공리모델링 셰어하우스 사업지구로 첫 지정된 곳입니다.

▶ 농협상호금융, 대포통장 근절 캠페인

농협상호금융은 이번 달을 대포통장 제로의 달로 정하고 오늘 광화문 광장에서 보이스피싱과 대포통장 근절 캠페인을 열었습니다.

소성모 대표이사는 금감원, 경찰 직원과 함께 시민들에게 황사방지 마스크를 나눠주며 대출을 권유하거나 통장을 팔라고 하는 전화를 조심하라고 당부했습니다.

▶ 해피런 건강기능식품 해피시리즈 6종 출시

건강기능식품 유통업체 해피런이 오늘 신제품 해피시리즈 6종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당뇨개선과 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보리새싹, 케일 등을 원료로 만들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