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네이버 지방선거 기간 정치ㆍ선거 기사댓글 노출 안한다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네이버 지방선거 기간 정치ㆍ선거 기사댓글 노출 안한다 外
  • 송고시간 2018-05-16 15:30:47
[비즈&] 네이버 지방선거 기간 정치ㆍ선거 기사댓글 노출 안한다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네이버 지방선거 기간 정치ㆍ선거 기사댓글 노출 안한다

네이버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ㆍ선거 관련 기사에서 댓글 노출을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관련 기사 댓글은 댓글페이지를 클릭해야 볼 수 있으며 조작 논란이 일었던 '순공감순' 등 다른 정렬 기준은 제공하지 않고 '최신순'으로만 정렬하기로 했습니다.

▶ 엥글 GM사장 "정상화 초석으로 협력사 고용 유지"

한국GM은 어제(15일) 인천 부평 본사에서 국내 부품 협력사를 초청해 경영현황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배리 엥글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이 자리에서 "한국GM의 경영 정상화 과정에서 보여준 신뢰와 지원에 감사한다"며 "회사 정상화를 초석으로 협력업체 고용을 유지하고 앞으로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KB금융 전계열사 1천명 뽑는다…국민은행 600명

KB금융지주는 올해 전 계열사에서 신입사원 1천명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자회사별 채용 인원은 국민은행 600명, KB증권 110명, KB손해보험 50명, KB카드 55명 등입니다.

국민은행은 6월 초에 특성화고 졸업자를 대상으로 우선 채용 절차를 시작하고 대졸 신입사원은 9월 쯤 선발할 예정입니다.

▶ 롯데마트, 외부브랜드 협업에 패션매출 늘어

롯데마트는 지난해 전체 매출에서 26.6%를 차지하던 패션 부문 매출 비중이 올해 1∼4월에 30.9%로 4.3%포인트 높아졌다고 밝혔습니다.

롯데마트는 유명 패션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인 자체 브랜드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에쓰오일 현장소방관 부부 초청 힐링캠프

에쓰오일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으로 소방관 부부 70쌍을 초청해 제주도에서 '휴 캠프'를 열었습니다.

전국의 장기근속 현장직 소방관 부부들로 구성된 참가자들은 성산 일출봉, 자연 휴양림, 아쿠아리움, 마라도 등을 방문해 문화체험과 휴식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