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현장] 이대병원, 또 의료사고…이번에는 '과다처방'

사회

연합뉴스TV [뉴스현장] 이대병원, 또 의료사고…이번에는 '과다처방'
  • 송고시간 2018-05-17 14:49:14
[뉴스현장] 이대병원, 또 의료사고…이번에는 '과다처방'

<출연 : 정태원 변호사ㆍ염건웅 유원대 경찰소방행정학부 교수>

신생아 집단 사망 사고가 발생했던 이화여대 목동병원에서 또다시 황당한 의료사고가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잇따르고 있는 사고에 환자들의 불안감은 갈수록 커지고 있는데요.

정태원 변호사, 염건웅 유원대 경찰소방행정학부 교수와 함께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신생아 네 명이 숨진 사건이 가라앉기도 전에, 또다시 의료사고가 발생한 이대목동병원. 어떤 사고가 일어난 건가요?

<질문 2> 피해자 A씨는 피를 토하고 탈모를 겪는 등 심각한 부작용을 호소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에 이대목동병원은 어떤 입장인가요?

<질문 3> 피해자 A씨의 아들에 따르면, 이대목동병원은 과실을 인정하고 A씨가 회복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조했지만, 보름쯤 지난 뒤 A씨의 상태가 호전되자 병원 측은 태도를 바꿔 퇴원을 강요했다고요?

<질문 4>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사이트에는 이대목동병원 폐원을 요구하는 청원 글도 등장했는데요. 의료기관 부주의로 환자 사망 시 병원 영업을 강제 정지할 수도 있습니까?

<질문 5> 잇따른 의료사고로 환자의 권익 보호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제도 정비도 뒤따르고 있지만 의료과실을 입증하는 것은 쉽지 않은데요. 의료사고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질문 6> 한편 배우 이서원이 성추행으로 경찰 입건 후 검찰로 송치되어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이 있었던 건가요?

<질문 7> 사건은 무려 한 달 전에 발생했지만 그 이후에도 이서원 활동에 별다른 변화가 없었다고 해요?

<질문 8> 유명 유튜버가 스튜디오에서 사진 촬영 중 성추행과 협박을 당해 강제로 노출 사진을 촬영당하고 해당 사진이 유포됐다고 호소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해서 피해를 입게 된 건가요?

<질문 9> 스튜디오에서 모델로 촬영하는 과정에서 성추행과 협박을 당하고 신체 노출 사진이 유포됐다는 것인데요. 이 같은 경우 어떤 처벌을 받게 되나요?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