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초점] 방탄소년단 빌보드 정복…"K팝의 새 역사"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뉴스초점] 방탄소년단 빌보드 정복…"K팝의 새 역사"
  • 송고시간 2018-05-28 21:40:24
[뉴스초점] 방탄소년단 빌보드 정복…"K팝의 새 역사"

<출연 : 김작가 음악평론가>

그룹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연일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방탄소년단에 열광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전문가와 함께 분석해보겠습니다.

김작가 음악평론가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방탄소년단의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가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200'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빌보드 차트 내에도 다양한 종류의 차트가 있지 않습니까. '빌보드 200' 차트 1위,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질문 2> 한국 가수가 빌보드 앨범 차트 1위 오른 것도 이례적이지만 영어가 아닌 외국어로 된 음악이 1위에 오른 것도 눈여겨볼 법만 일이 듯한대요?

<질문 3> 이번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200' 1위 소식이 들려지자 외교부에서도 축하메시지를 보냈다고요?

<질문 4> 방탄소년단의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 어떤 앨범이고 어떤 곡들이 담겨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질문 5> '빌보드 200' 1위 소식에 방탄소년단이 보인 반응이 궁금합니다.

<질문 6> 방탄소년단이 미국에서 이렇게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매력이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질문 7>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최초로 '페이크 러브' 무대를 선보였죠. 앨범이 발표된지 사흘밖에 되지 않았는데 시상식장에서 팬들이 신곡을 따라 불러서 놀라기도 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강력한 팬덤을 구축한 것으로도 유명한대요.

<질문 8> 사실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미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뜨겁죠?

<질문 9> 방탄소년단이 3집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1위, '빌보드 200' 1위를 하고 그래미 어워즈도 가보고 싶다"고 밝힌 바 있죠. 이 기세라면 남은 목표들도 이룰 수 있지 않을까요?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