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라이브 이슈] 장마전선 북상…내일까지 중부 120㎜ 이상 호우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라이브 이슈] 장마전선 북상…내일까지 중부 120㎜ 이상 호우
  • 송고시간 2018-07-09 08:59:17
[라이브 이슈] 장마전선 북상…내일까지 중부 120㎜ 이상 호우

<출연 : 연합뉴스TV 김재훈 기상전문기자>

잠잠했던 장마전선이 다시 북상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국에 장맛비 소식이 들어있는 가운데 특히 중부지방은 120mm가 넘는 많은 비가 예보됐습니다.

자세한 장마와 태풍 전망, 김재훈 기상전문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앞서 전해드린대로 오늘 전국에 장맛비가 내립니다. 특히 중부지방에는 집중호우가 예고됐는데요. 이번 비 얼마나 내리고 또 언제쯤 그치나요?

<질문 2> 지난 장맛비에 전국 곳곳에서 크고 작은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이번에도 많은 비가 예고돼 있어서 대비를 잘 해야할 것 같은데요. 비가 가장 집중되는 시간대는 언제입니까?

<질문 3> 요며칠 날씨 정말 좋았잖아요. 여름인데도 크게 덥지 않고 습도까지 낮아서 마치 가을 날씨 같았습니다. 혹시 이번 장맛비가 그치면 지난 주말 같은 날씨, 다시 기대해도 될까요?

<질문 4> 태풍 마리아가 북상중입니다. 7호에 이어 8호 태풍도 한반도쪽으로 올라오지는 않을까 걱정이 컷었는데요. 일단 태풍이 중국 남부를 향할 가능성이 크다고요?

<질문 5> 해마다 여름철에는 주요 포털사이트에 실시간 검색어로 태풍이 자주 등장합니다. 휴가철이기도 하고 그만큼 날씨와 태풍에 대한 관심이 많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앞으로 태풍이 몇개 정도 더 우리나라쪽으로 북상할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