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오는 5일 횡성한우축제 개막…준비 상황은?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오는 5일 횡성한우축제 개막…준비 상황은?
  • 송고시간 2018-10-02 19:37:20
[초대석] 오는 5일 횡성한우축제 개막…준비 상황은?

<출연 : 한규호 횡성 군수>

전국 최고의 먹거리 축제 중 하나죠.

횡성한우축제가 오는 5일 개막을 앞두고 준비가 한창이라고 합니다.

올해부터는 주민이 중심이 돼 방문객과 함께 보고 먹고 즐기는 축제로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이 시간, 스튜디오에 한규호 횡성 군수를 모시고 '횡성한우축제' 계획에 대해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오늘 귀한 걸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저희 시청자분들께 간단한 인사와 횡성 소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질문 2> 이제는 '대한민국 한우의 자존심'이 된 횡성한우를 주제로, 오는 10월 5일부터 횡성한우축제가 열리죠. 올해 축제도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계실 텐데요, 올해 축제는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질문 3> 민간주도 축제로 전환되면서 획기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예고하셨는데요. 가장 큰 변화라면 어떤 것을 꼽을 수 있을까요?

<질문 4> 올해 한우축제를 '지역과 상생하는 군민중심 축제'라고 강조하셨습니다만, 사실 많은 축제들이 축제장 안에서 행사를 한정하다 보니 지역 전체를 아우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해 횡성한우축제는 이런 부분을 개선해보겠다는 말씀이신거죠?

<질문 5> 그동안 횡성한우의 명품화와 차별화 전략을 통해 세계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최고의 한우 브랜드로 키워내셨는데, 이번 축제를 계기로 횡성한우의 더 큰 도약을 기대해도 될까요? 앞으로 횡성한우 세계화를 위한 계획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질문 6> 횡성군은 강원도 내 군 단위 지자체로는 유일하게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죠? 그 이유가 횡성군의 적극적인 기업유치에 있다고 알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전기차 관련 기업들을 대거 유치하며 이모빌리티 클러스터 조성에 주력하고 계시다구요?

<질문 7>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요?

[뉴스메이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