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오늘 결론…고의성 인정되나

경제

연합뉴스TV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오늘 결론…고의성 인정되나
  • 송고시간 2018-11-14 07:36:13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오늘 결론…고의성 인정되나

<전화연결 : 정철진 경제평론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분식회계 의혹에 대한 금융 당국의 심의 결과가 오늘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 가치를 고의로 부풀린 혐의가 인정돼서 검찰에 고발될 경우엔 상장폐지 여부도 심사를 받게 됩니다.

주요 쟁점과 시장에 미칠 파장은 무엇인지, 전문가와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정철진 경제평론가 연결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오늘 결과가 나오면 올해 5월 금융감독원의 분식회계 결론이 공개되면서 시작한 분쟁이 6개월여 만에 일단락되는 셈인데 주요쟁점부터 짚어주시죠.

<질문 2> 이번 결과에 따라 상장폐지 가능성까지 있는데다가 회의를 앞두고 주가마저 출렁였는데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회계 논란이 바이오산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고요?

<질문 3> 그렇다면 오늘은 결론이 날까요? 불확실성 해소를 위해 빠른 결론이 필요하단 목소리가 높은데요? 증선위 발표를 앞두고 22% 넘게 폭락했던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어제는 전날보다 9.81%(31만 350원) 올랐는데, 오늘은 어떨까요?

<질문 4> 삼성바이오 측은 국제회계기준에 따른 적법한 회계 처리라는 입장을 주장해왔지만, 고의 분식회계 정황이 담긴 문건이 공개되면서 상황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불리하게 흘러가는 모양새인데 어떻습니까?

<질문 5> 그런데 만약에 분식회계를 했다, 이렇게 결론이 난다면 분식회계를 한 이유가 있지 않겠습니까? 이와 관련해서 이재용 부회장의 승계와 연결된 거 아니냐, 이런 의혹들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질문 6>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분식회계로 오늘 의결이 나면! 이 회사 주식을 산 분들이 많은데요...주식은 어떻게 되는 겁니까? 이번 결론이 시장에 미칠 파장이 크다는 점에서 상장폐지까지 가지 않을 것이다, 이런 전망도 나오기는 하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7> 만약 최종 결론이 나면 불확실성이 해소되는 만큼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