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문체부, 체육계 성폭력 비위 근절대책 발표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문체부, 체육계 성폭력 비위 근절대책 발표 外
  • 송고시간 2019-01-16 08:29:33
[AM-PM] 문체부, 체육계 성폭력 비위 근절대책 발표 外

오늘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의 일정 함께 보시죠.

▶ 10:00 문체부, 체육계 성폭력 비위 근절대책 발표 (외교부 청사)

문화체육관광부가 체육계 성폭력 비위 근절대책을 추가로 발표합니다.

앞서 지난 9일 발표한 대책의 후속 조치를 구체적으로 설명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문체부는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가 조재범 전 코치에게 성폭행 당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가해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고 민간주도로 체육계 성폭행 실태 전수조사한다는 내용의 대책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 11:30 이호진 재수감 후 첫 재판…이르면 내달 선고 (서울고법)

보석 상태에서 음주, 흡연 의혹이 제기되며 다시 구속된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이 오늘 재판에 출석합니다.

재수감 이후 첫 재판입니다.

이번 재판은 대법원 파기환송만 두 번 거친 만큼 사실관계를 길게 다루지 않고 마무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회장은 2011년 횡령과 배임혐의로 구속됐다가 병환과 보석 등을 이유로 7년 9개월가량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아왔습니다.

▶ 15:00 고용부, 최저임금 결정구조 2차 토론회 (프레스센터)

고용노동부가 오늘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편 초안을 놓고 전문가 2차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앞서 지난 10일 열린 1차 토론회에서는 최저임금 결정기준에 '기업 지불능력'을 포함할지 여부와 구간설정위원회의 독립성ㆍ전문성 확보 방안 등이 주로 논의됐습니다.

오는 24일에는 대국민 토론회가 예정돼 있으나 정부의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편안에 반대하는 양대노총은 불참을 예고한 상태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