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전경련ㆍ한국장학재단, '미래인재 육성' 업무협약 체결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전경련ㆍ한국장학재단, '미래인재 육성' 업무협약 체결 外
  • 송고시간 2019-02-19 15:33:26
[비즈&] 전경련ㆍ한국장학재단, '미래인재 육성' 업무협약 체결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전경련·한국장학재단, '미래인재 육성' 업무협약 체결

전국경제인연합회와 한국장학재단이 '미래 인재 공동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직 대기업 임원들이 대학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달 1~2차례 산업 트렌드와 바람직한 인재상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멘토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 부영그룹 우정교육문화재단, 외국인 유학생 102명에게 장학금

부영그룹 우정교육문화재단이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33개국 외국인 유학생 102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습니다.

우정교육문화재단은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2008년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2010년부터 한국으로 유학 온 외국인 학생들에게 매년 두 차례 장학금을 주고 있습니다.

▶ KB국민은행, 소외계층 청소년 위한 700번째 공부방 조성

KB국민은행과 구세군자선냄비본부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소외계층을 위한 700번째 공부방을 조성했습니다.

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낡은 주택에서 공부할 공간이 없는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위해 공부방을 만들어주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현대해상 '친환경 중고부품' 법인차에 보험료 할인

현대해상이 법인 업무용 차량을 수리할 때 친환경 중고부품을 쓰면 보험료를 8% 할인하는 상품을 업계 최초로 판매합니다.

가입대상은 법인이 소유한 업무용 차량 중 최초 등록일로부터 4년이 지난 차량입니다.

▶ 한화토탈, 혈액수급 취약한 동절기 헌혈행사 실시

한화토탈이 혈액 수급이 취약한 동절기를 맞아 어제(18일) 사내 헌혈행사를 열었습니다.

한화토탈은 매년 이런 행사를 하는데, 헌혈 참여 직원들에게는 회사에서 문화상품권을 제공하고 승진 심사 때 가점이 되는 봉사시간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