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꼭 이기겠다" 친부살해 혐의 김신혜 재심 개시

사회

연합뉴스TV "꼭 이기겠다" 친부살해 혐의 김신혜 재심 개시
  • 송고시간 2019-03-06 21:29:47
"꼭 이기겠다" 친부살해 혐의 김신혜 재심 개시

[뉴스리뷰]

[앵커]

'아버지를 죽이지 않았다'며 19년 동안 무죄를 주장해온 무기수 김신혜 씨의 재심이 오늘(6일) 전남 해남에서 시작됐습니다.

담담한 표정으로 법정에 나온 김 씨는 거듭 억울함을 주장했습니다.

김경인 기자입니다.

[기자]

재심 피고인 김신혜 씨는 수의 대신 베이지색 코트 등 사복을 입고 호송차에서 내렸습니다.

담담한 표정으로 법정으로 향했고, 옅은 미소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현장음> "(한 말씀만 해 주십시오.) 이기겠습니다."

사건 발생 19년만, 무기징역형이 확정된 지 18년 만에 진행된 재심 공판준비기일은 비공개로 진행됐습니다.

우선 검찰 측은 김 씨가 아버지를 살해했다는 공소사실을 밝히면서 관련 증거들을 제출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반면 김 씨 측은 검찰이 제기한 혐의와 증거를 모두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김학자 / 김신혜 씨 변호인> "저희 쪽은 오염된 증거에 의한 수사와 재판이었기 때문에 전부 다 증거는 부동의한다…"

김 씨가 아버지를 살해하는 데 사용했다며 검찰이 밝힌 수면제 30알은 재심의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수면제는 경찰 수사에서 가루 상태였다가 검찰 기소 때는 알약으로 바뀌었습니다.

김 씨는 공판준비기일을 마치고 호송차에 오르며 거듭 억울함을 주장했습니다.

<김신혜 / 친부살해 혐의 재심 피고인> "이런 억울함이, 옥살이가 계속되지 않도록 열심히 싸워서 꼭 이기겠습니다.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

재판부는 오는 25일 공판준비기일을 한 차례 더 열기로 했습니다.

양측의 주장이 팽팽하게 맞서는 만큼 향후 재심 과정에서 김 씨의 유·무죄를 가릴 치열한 공방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연합뉴스TV 김경인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