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워치] 승리 두 번째 경찰 출석…"고개 숙여 사죄드린다"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워치] 승리 두 번째 경찰 출석…"고개 숙여 사죄드린다"
  • 송고시간 2019-03-14 17:38:44
[뉴스워치] 승리 두 번째 경찰 출석…"고개 숙여 사죄드린다"

<출연 : 양지민 변호사>

이번 '버닝썬 게이트'의 핵심인 가수 승리씨가, 오늘 오후 경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습니다.

이에 앞서 오늘 오전에는 몰카 혐의를 받고 있는 정준영씨가 출석했는데요.

이번 의혹의 핵심 인물들이 경찰에 동시 출석하는 셈입니다.

그런가하면, 고 장자연 사건의 목격자인 배우 윤지오씨가 속상한 마음을 눈물로 호소했는데요. 자세한 내용, 양지민 변호사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가수 승리씨가 오늘 경찰에 출석했는데요. 이번이 두 번째죠? 지난 27일에는 피내사자 신분이었는데 오늘은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어요?

<질문 2> 현재 승리씨 군입대를 앞두고 있는데요. 남은 기간 구속 가능성은 어떻게 보세요?

<질문 3> 오늘 또하나의 핵심인물, 유리홀딩스의 유 모 대표 역시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는데요. 어떤 혐의를 받고 있습니까?

<질문 4> 오늘 오전에 출석한 정준영씨 얘기도 해보죠. 지금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오늘 경찰조사에서 정준영씨에 대한 마약 검사도 이뤄졌다고요?

<질문 5> 마약 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올 경우엔 혐의가 추가되는 건가요? 무엇보다 법무부가 몰카 엄벌 방침을 재확인해서 법정 최고형이 구형될 수도 있다는 관측들이 나오고 있어요?

<질문 6> 경찰은 또 과거 정준영씨가 휴대전화 복구를 맡겼던 사설 포렌식 업체에 대해 이틀째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는데요. 2016년 당시의 내용들도 복구가 가능한가요? 심지어 당시 혐의를 조사하던 경찰이 이 사설업체에 '복원불가 확인서'를 요구했다는 의혹이 나와서 논란이 되고있죠?

<질문 7> 그런가하면 지금 시점에서 주목해야 될 것이 경찰의 유착 의혹 부분인데요. 경찰은 승리씨와 정준영씨 등이 대화방에서 경찰 고위 인사가 자신들의 뒤를 봐주는 듯한 대화를 나눈 것으로 확인했는데요. 민갑룡 청장도 전방위 수사에 나서겠다고 밝히지 않았습니까? 고위층 연루 의혹을 규명하기 위해서 앞으로 어떤 점에 수사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보세요?

<질문 8> 주제를 바꿔서요. 고 장자연 사건의 목격자인 배우 윤지오씨가 진실 규명에 어려움을 겪자 속상한 심경을 털어놨는데요. 어떤 내용인가요?

<질문 9> 앞서 윤지오씨는 지난 12일 서울동부지검에 설치된 진상조사단에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에 응했고요. 이날 성 접대 대상 명단에 포함됐다는 언론인과 정치인들의 이름을 검찰에 새롭게 진술했다고 밝혔죠? 장자연 사건 재수사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질문 10> 그런가하면 윤지오씨는 현재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숙소에 머물고 있지만 신변보호는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국민청원이 쇄도하고 있죠? 무엇보다 윤지오씨, 2차 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대응이 필요한데,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11> 마지막 주제입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 딸의 KT 특혜채용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당시 인사업무를 총괄한 KT 전직 임원을 구속했는데요. 어떤 내용인지부터 좀 살펴볼까요?

<질문 12> 의혹이 불거졌을 당시, 김의원은 정면 반박했는데요. 하지만 법원이 당시 인사 총괄 임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는 건, 어느 정도 일정부분이 사실로 확인됐다는 것 아닐까요? 이렇게 되면 김의원에 대한 직접 수사가 불가피할 것 같은데, 어떻게 보세요?

<질문 13> 검찰이 구속된 김 전 전무에 대해 어떤 점을 집중적으로 추궁할까요? 재직 당시 김 의원 딸 이외에도 여러 명의 응시자가 절차에 어긋나게 합격한 정황이 포착된 걸로 알려졌는데요. 수사가 확대될 가능성은 어떻게 보세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