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현대차, 글로벌 사업담당 사장에 닛산 고위직 영입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현대차, 글로벌 사업담당 사장에 닛산 고위직 영입 外
  • 송고시간 2019-04-19 15:36:43
[비즈&] 현대차, 글로벌 사업담당 사장에 닛산 고위직 영입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글로벌 사업담당 사장에 닛산 고위직 영입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직을 새로 만들고 닛산의 최고성과책임자 출신 호세 무뇨스 사장을 임명한다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사업 운영의 전문가로 꼽히는 무뇨스 사장은 1989년 푸조·시트로엥 스페인 딜러로 자동차 업계에 발을 들인 뒤 대우자동차와 도요타를 거쳤습니다.

▶ LG전자, 시청각 장애인용 TV 200대 기증

LG전자가 내일(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시청각 장애인들을 위한 TV 200대를 기증합니다.

시청각 장애인용 TV는 등장인물들이 하는 말과 내레이션 등을 자막으로 보여주는 장비로, 기증 대상은 이벤트를 통해 선정한 70개 사회복지시설, 장애인복지관, 점자도서관 등 입니다.

▶ 삼성물산, 장애인 비즈니스 캐주얼 '하티스트'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장애인용 전문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하티스트'를 선보입니다.

하티스트는 브랜드 개발을 위해 재활의학과 전문의와 장애인단체와 협업했고, 휠체어를 타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착용 테스트도 거쳤습니다.

▶ 티웨이, 7~8월 한국-몽골 부정기편 운항 추진

티웨이항공이 몽골 항공사 훈누에어와 업무협약을 맺고 7~8월 여름 성수기에 한국과 몽골을 오가는 부정기편 운항을 추진합니다.

양사는 양국 공항 업무, 항공기 정비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 카카오프렌즈, 일본 패션브랜드 '위고' 매장 입점

카카오IX(아이엑스)는 자사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일본 패션브랜드 위고와 제휴해 도쿄·오사카 등의 매장 8곳에 동시 입점한다고 밝혔습니다.

위고는 일본에서 150개 매장을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로, 10~20대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