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슈워치] 손흥민ㆍ차범근 누가 더 뛰어난가…팬들의 선택은?

스포츠

연합뉴스TV [이슈워치] 손흥민ㆍ차범근 누가 더 뛰어난가…팬들의 선택은?
  • 송고시간 2019-04-22 18:18:24
[이슈워치] 손흥민ㆍ차범근 누가 더 뛰어난가…팬들의 선택은?

<전화연결 : 한준희 축구해설위원>

최근 손흥민 선수의 활약에 세계 축구계가 들썩였죠?

손흥민 선수, 유럽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만 3골을 터뜨리면서 그야말로 '월드 클래스'의 가치를 입증했는데요.

이런 가운데 1980년대 독일분데스리가에서 활약했던 한국 축구의 전설, 차범근 전 한국축구대표팀 감독과 손흥민 선수.

둘 중 누가 더 뛰어난 선수인가를 묻는 재미있는 설문 조사 결과가 나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CBS의 의뢰로 지난 19일 전국 19세 이상 성인 500명에게 조사한 결과 손흥민이 '더 뛰어나다'는 응답이 51.5%로 집계됐습니다.

차범근 전 감독이 '더 뛰어나다'라는 응답은 30.5%였는데요.

유럽무대에서 차붐 신화를 쓴 차범근 전 감독, 그리고 차전 감독의 통산 기록을 5골차로 추격하며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손흥민 선수.

시대는 다르지만 누구를 더 뛰어난 선수로 볼 수 있을지 오늘 이슈워치 시간을 통해 이 분의 의견 들어보겠습니다.

한준희 축구해설위원 연결돼있습니다.

위원님 나와계십니까.

<질문 1> 아주 재미있는 설문조사인데요. 먼저 해설위원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두 인물 중 누가 더 뛰어난 선수라고 보세요?

<질문 2>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팬들은 손흥민의 '손'을 들어준 것 같은데 이런 결과가 나온 이유는 무엇일까요?

<질문 3> 한가지 감안해야 될 점이요. 차범근 전 감독이 선수시절 뛰는 모습을 보지 못한 젊은이들도 꽤 많기 때문에 차범근 선수의 전성기 시절 정말 대단하지 않았습니까?

<질문 4> 해설위원께선 차 전 감독의 분데스리가 활약 중 어떤 경기가 가장 기억에 남으세요?

<질문 5> 사실 차 전 감독. 한국인으로서 유럽 무대에서 가장 많은 골을 기록하지 않았겠습니까? 그 기록이 121골인데 지금 손흥민 선수가 5골만 남겨두고 바짝 쫓고 있는 상황이거든요. 지금 흐름대로라면 조만간 뛰어넘을 수 있을까요?

<질문 6> 손흥민 선수, 유럽 챔피언스리그 4강 경기 일정이 어떻게 되죠? 일단 손흥민 선수, 4강 1차전에선 못 뛰는 건가요? 토트넘 우승 가능성은 어떻게 보세요? 우승을 위해서 손흥민 선수, 어떤 점에 주력해야 한다고 보세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