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의붓딸 살해' 부적절 수사 논란…경위파악 착수

사회

연합뉴스TV '의붓딸 살해' 부적절 수사 논란…경위파악 착수
  • 송고시간 2019-05-04 19:50:40
'의붓딸 살해' 부적절 수사 논란…경위파악 착수

[앵커]



전남에서 발생한 '의붓딸 살해 사건'과 관련해 경찰의 조치가 부적절했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경찰청과 국가인권위원회가 동시에 진상 파악에 돌입하며 논란이 확산하는 모습입니다.

김장현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청은 A양이 숨지기에 앞서 의붓아버지에게 당한 성범죄를 경찰에 신고했다는 사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경찰이 적절한 대응을 했다면 이번 사건이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란 비판이 확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달 9일과 12일, A양은 전남 목포경찰서에 의붓아버지 김 모 씨의 성폭행 시도와 음란물 발송 행위를 알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 씨가 신고 사실을 알고 A양을 살해한 만큼 경찰 조치에 문제가 없었는지 살펴봐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A양의 신고 내용은 지난달 16일 사건 발생지인 광주경찰청으로 인계됐고, 조사기록과 증거물이 전달되는 과정에서도 시간이 더 걸렸습니다.

경찰청은 전남경찰청과 광주경찰청을 대상으로 감찰 여부를 결론 내기 위한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습니다.

국가인권위원회도 경찰의 피해자 보호조치 소홀 등에 대한 직권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박광우 / 국가인권위원회 침해조사국 조사총괄과장> "범죄 피해자도 경찰로부터 보호받을 권리가 있고, 인권이 있습니다. 수사 과정에서 여성이나 아동 등 사회적 약자는 특별한 보호와 지원이 필요합니다."

인권위는 형사 절차에서 성범죄 피해자 보호·지원시스템이 실질적으로 운영되도록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도 찾기로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장현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