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 소비자상담 증가…라돈 침대 상담 '최다'
지난해 전체 소비자 상담은 줄었지만, 고령자들의 소비자상담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소비자상담 분석 결과, 전체 소비자상담이 재작년보다 3,000건가량 감소한 79만2,000여건이었지만 60세 이상 고령 소비자들의 상담은 7만7,588건으로 15.2%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증가율이 가장 높은 품목은 20배가 넘게 증가해 5,780건에 달한 침대로, 대부분 라돈 침대의 교환과 수거 지연 관련 상담이었습니다.
또, 전자상거래 관련 상담 5,270건 중 주식·투자자문 300건으로 제일 많았고 국외여행이 292건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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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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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가율이 가장 높은 품목은 20배가 넘게 증가해 5,780건에 달한 침대로, 대부분 라돈 침대의 교환과 수거 지연 관련 상담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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