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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업계 "질병 낙인 안돼"…법적 대응 검토

경제

연합뉴스TV 게임업계 "질병 낙인 안돼"…법적 대응 검토
  • 송고시간 2019-05-30 04:38:35
게임업계 "질병 낙인 안돼"…법적 대응 검토

[앵커]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한 세계보건기구, WHO의 결정에 반발하는 국내 게임 관련 단체들이 공동대책위원회를 꾸렸습니다.

이들 단체는 우리 정부가 사회적 합의 없이 WHO 권고를 받아들일 경우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서형석 기자입니다.



[기자]

검정색 근조 현수막이 올라갑니다.

우리 게임문화와 산업이 위기에 처했다는 표현입니다.

<김병수 /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장> "더 이상 우리에게 임요한, 장재호, 페이커 같은 선수들은 나타나지 않을 지 모릅니다. 우리는 e-스포츠의 종주국이며…"

<김주명 / 대학생> "게임은 지금 현대판 '마녀'가 되고 있습니다. 19세기에는 소설이 그 대상이었습니다. 20세기에는 TV였습니다."

WHO가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하기로 하자 이에 맞서 국내 89개 게임 관련 단체가 '공동대책위원회'를 공식 출범했습니다.

공동대책위는 연간 시장규모가 14조원대에 이르는 우리 게임 산업의 긍정적인 면을 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게임 중독에 관한 국내외 공동연구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 사회적 합의 없이 정부가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한다면, 법적 대응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위정현 / 한국게임학회 회장> "국제표준분류를 기준으로 하라는 것은 국제표준분류를 주요하게 참고하라는 것이지 반드시 따르라는 것은 아닙니다."

WHO의 권고는 2022년부터 효력이 생깁니다.

보건복지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부처의 입장도 엇갈리는 가운데 정부는 국무조정실을 중심으로 민관협의체를 구성해 해법을 찾기로 했습니다.

연합뉴스TV 서형석입니다.

codealph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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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