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2 22:46:48

프린트

[뉴스초점] 정정용호, U-20 월드컵 결승행…한국축구 새 역사
<출연 : 최동호 스포츠 평론가>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 U-20 대표팀이 오늘 새벽에 있었던 4강전에서 에콰도르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이제 우승까지 한 경기만을 남겨뒀는데요.

이번 주말 축구 역사에 있어 또 한 번의 기록을 남길 수 있을지 전문가와 함께 결승전 전망 짚어 보겠습니다.

최동호 스포츠 평론가 자리하셨습니다.

<질문 1> 오늘 새벽 경기 종료 후 저희 연합 뉴스에서 명쾌한 평론을 해 주셨는데요. 이 시간에 시청하고 계실 시청자들을 위해 다시 한 번 자리해 주셔서 감사 말씀 먼저 드립니다. 한국 U-20 대표팀, 이번 대회에서 이렇게 잘하리라고 예상하셨습니까? 4강 경기 이야기에 앞서 이번 대회에서 한국 축구의 역사를 쓰고 있는 U-20 대표팀 칭찬부터 좀 해 주시죠.

<질문 2> 그럼 에콰도르와의 경기 얘기를 좀 해보겠습니다. 사실 에콰도르와의 4강 경기 어떻게 예상하셨었어요? 1골차 승부로 마지막까지 굉장히 조마조마하면서 봤거든요?

<질문 3> 어제도 후반 추가 시간에 에콰도르가 골대를 맞고 나온 공을 다시 차 골을 넣었을 때 비디오판독을 요청해서 오프사이드로 판명이 나 한숨을 돌렸는데요. 지난 번 8강 때도 그랬고요. 이번 대회에서 비디오 판독이 경기 결과를 좌지우지 할 만큼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질문 4> 오늘 경기에서 골을 넣은 최준 선수가 인터뷰에서도 밝혔지만 이강인 선수의 프리킥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공을 차는 순간 골대로 들어갔다 직감했을 정도로 빈공간으로 잘 넣어준 건데요. 이번 대회에서 이강인 선수를 얘기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막내형’이란 재밌는 별명도 있더라고요?

<질문 4-1> 아직 결승전 1경기가 남긴 했지만 이강인 선수, 이번 대회에서 만든 8골 중 5골이 이강인 선수의 발끝에서 나왔어요. 골든볼 수상 가능성, 어떻게 보세요?

<질문 4-2> 그리고 또 한명의 선수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골키퍼 이광연 선수! 어제 마지막에 거의 들어가는 골을 막은 거나 다름이 없는 골을 막았어요. 그 골이 들어갔다면 또 다시 연장전까지 가서 안 그래도 선수들 체력이 떨어졌는데 정말 위험할 뻔 했습니다.

<질문 5> U-20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의 결승 진출 소식이 전해지자 청와대 국민청원 토론방에 “우승하면 병역 혜택을 주자”는 청원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유소년과 성인대표팀을 포함해 우리나라 남자 축구가 FIFA 주관 대회의 결승에 오르기는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에 만일 우승까지 한다면 이 같은 여론이 더욱 거세질 것 같은데요. 실현 가능하다고 보세요?

<질문 6> 이번 대회에서 우리 선수만큼이나 주목을 받는 사람이 또 있죠. 바로 정정용 감독인데요. 선수 시절엔 그렇게 유명하진 않았어요.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 정정용 감독의 전술은 정말 최고라는 이야기를 듣고 있습니다. 정정용 감독은 어떤 스타일의 지도자인가요?

<질문 7> 이제 결승전 단 한 경기만이 남았는데요. 우리 선수들 보름간 무려 6경기를 소화했고, 이틀 쉬고 일요일 새벽 또 경기를 치러야 하는데 결승에서 만나는 우크라이나, 대회 3골에 빛나는 포포프 선수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했습니다. 당연히 우리나라에겐 좋은 신호일 텐데요. 우크라이나는 어떤 팀이고, 우리 선수들이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할까요?

<질문 8> 이번엔 토요일 새벽 1시에 열려서 밤잠은 조금 덜 설치실 것 같은데요. 결승전 라인업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정정용 감독이 이번에는 또 어떤 전술을 보여줄까요?

<질문 8-1> 한국 팀의 우승 가능성, 얼마나 보세요?

[뉴스투나잇]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Category: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