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TV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 http://www.yonhapnewstv.co.kr -

‘꿈꾸고 즐긴다’ 신바람 DNA, 리틀 태극전사들

2019년 6월 13일 @ 6:24 오후 분야: 스포츠 | No Comments

‘꿈꾸고 즐긴다’ 신바람 DNA, 리틀 태극전사들

[앵커]

한국 남자 축구 사상 처음으로 월드컵 결승에 진출한 리틀 태극전사들의 특징은 신바람 축구입니다.

그라운드 안팎에서 흥이 넘쳐나는, ‘흥부자’ 정정용호의 유쾌함은 어디서부터 비롯됐을까요?

박지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결승 진출을 확정한 리틀 태극전사들의 물 투척 세리머니에 정정용 감독이 흠뻑 젖었습니다.

라커룸에서는 댄스 배틀이 벌어지고 버스 안에서는 다같이 목놓아 떼창을 합니다.

리틀 태극전사들에게 20세 월드컵은 신나게 즐기는 축제의 현장입니다.

그라운드에서 죽기 살기로 싸우는 것은 선배들과 같지만, 매 경기를 전쟁에 비유하며 비장함으로 무장했던 과거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입니다.

<정정용 / 20세 이하 대표팀 감독> “라커에서도 흥을 자기들끼리 표출합니다. 자율 속에 지키는 규칙을 확실하게 애들이 잘 지키니 문제가 안되고…”

1999년생이 주축인 ‘흥부자’ 정정용호의 선수들은 2014년 출범한 대한축구협회의 연령별 유소년 육성 시스템 골든에이지 프로그램 1세대들입니다.

기술 향상을 통해 선수 개인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춘 골든에이지 프로그램을 거쳐간 선수들은 이기기 위한 축구가 아닌, 즐기는 축구를 몸으로 습득한 첫 세대입니다.

정정용 감독 역시 골든에이지 프로그램의 전임 지도자였습니다.

골든에이지 프로그램의 슬로건은 꿈꾸고 즐기는 축구.

바로 리틀 태극전사들이 폴란드에서 보여준 신바람 축구의 동력이었습니다.

정정용호는 월드컵 하이라이트인 우크라이나와의 결승에서도 신바람 DNA를 마음껏 발산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최준 / 연세대> “대한민국 끝까지 간다! 저희가 우승하겠습니다!”

연합뉴스TV 박지은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TV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http://www.yonhapnewstv.co.kr

영상기사 주소: http://www.yonhapnewstv.co.kr/MYH20190613015700038/

Copyright © 2013 뉴스Y :: 바르고 빠른 뉴스. All rights reserved.